제6회 ESG심포지엄 안내

CFA한국협회는 다가오는 4월 14일에 제6회 ESG심포지엄을 다음과 같이 개최합니다.

<행사 개요>

전 세계적으로 기업의 환경(Environmental), 사회(Social), 거버넌스 (Governance)의 비재무적 요소를 투자 의사결정에 반영하는 사례가 늘고 있으며, 특히 코로나19 상황 및 정부의 탄소중립 기조 속에서 향후 ESG 경영 및 투자가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ESG 관련 공시 체계를 정립하려는 움직임이 국내외로 나타나고 있다.

국제회계기준(IFRS) 재단은 지난 2021년 11월 국제지속가능성표준위원회(ISSB)를 설립하고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ESG 공시 기준을 마련하겠다고 발표했다. 국내에서는 금융위원회가 2025년부터 자산 2조원 이상 유가증권시장 상장사를 대상으로 ESG 공시 의무화를 추진하기로 하였다. 그러나, ESG 관련 규범을 국내에 일괄적으로 도입할 경우 기업에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어 이에 관한 충분한 논의가 필요한 실정이다.

CFA한국협회에서는 이번 ESG 심포지움을 통해서 ESG 정보공시의 범위 및 방법에 대한 각계 실무자 의견을 수렴하고 ESG 공시의 중요성과 이슈에 대해서 토론해보고자 한다.

▶ 일시 : 2022. 4. 14. (목) 14:00 – 16:30
▶ 주최 : CFA한국협회(CFA Society Korea)
▶ 장소 : 온라인으로 진행
▶ 주관 : Advocacy Committee
▶ 후원 : 메인스폰서 – 서스틴베스트
▶ 협찬 : Fn미디어, 오픈익스체인지
참가신청(무료): https://cfa-esg-symposium.open-exchange.net/

Close

Membership Card